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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 장비/소프트웨어

Arturia Pigments 5

by JDentik 2024.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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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상악기인데 좋은 리뷰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MusicTech.com(https://musictech.com/reviews/software-instruments/arturia-pigments-5-review/)의 아담 크루트의 리뷰를 번역하였습니다.

 

Arturia Pigments 5 – still one of the best soft synths for sound design

⊕깊고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사운드
⊕경이로운 사운드 디자인 유연성
⊕사전 설정, 웨이브 테이블 및 샘플의 방대한 라이브러리
⊕모듈레이터 및 컨트롤러의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매핑
⊕직관적인 시각화를 통한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한 아르페기/시퀀서

⊖CPU 사이클을 축소하는 것을 즐깁니다.

본인이 사용 중 스크린샷


소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자에서 음악 기술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지난 20년 동안 아르투리아의 성장은 괄목할만한 것이었고, 많은 제작자들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수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음악 제작 도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것의 대표적인 예는 Pigments로, 거의 틀림없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소프트웨어 합성기 중 하나입니다. 피그먼트 5는 인상적으로 방대한 컬렉션의 프리셋을 재생하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베이스, 리드, 패드, 음향 효과 또는 기타 사운드의 향미에 관계없이 Pigments는 천둥, 비명, 노래 및 춤을 추며 귀로 들어오는 놀랍고 영감을 주는 패치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Pigments의 적응 가능한 합성 엔진이 없었다면 이렇게 놀라운 창조적인 폭과 깊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는 각 단계의 모듈식 특성에서 파생되는 합성의 유연성과 시도 및 테스트된 감산 합성 아키텍처 및 레이아웃에 따라 즉각적으로 친숙하고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Pigments 5’s sound engines

오실레이터 스테이지는 3개의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하나인 유틸리티 엔진은 고정되어 있으며 항상 한 쌍의 유연한 노이즈 발생기에 노이즈 패턴 배열, 기본 아날로그 스타일의 오실레이터 및 두 번째 노이즈 발생기를 대체할 수 있는 오디오 입력을 제공하여 외부 신호를 기기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엔진 쌍은 실제 동작이 있는 곳입니다. 파형을 생성하는 방법 덕분에 각각 다른 문자를 제공하는 4개의 오실레이터 모델 중 하나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오실레이터 모델인 Analog는 Minimoog에 대한 힌트 이상의 고전적인 3-오실레이터 설정을 제공합니다(단, Minimoog와 달리 Pigments는 다성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파형에는 표준 세트가 있으며, 처음 두 오실레이터 사이에 하드 싱킹이 가능하며, 색상이 다양한 노이즈 발생기가 있습니다. 소음은 예상대로 엔진의 출력과 혼합될 수 있지만 오실레이터 3과 혼합되어 처음 두 오실레이터의 주파수 변조 소스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모델의 설득력 있는 아날로그 사운드는 일부 아날로그 스타일의 튜닝 드리프트에서 다이얼링을 통해 향상될 수도 있습니다. Wavetable 모델은 대량의 Wavetable 컬렉션과 함께 제공되며 사용자 지정 Wavetable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모든 종류의 방법으로 선택한 파형 테이블을 횡단, 워프 및 재구성할 수 있어 파형과 노이즈의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팔레트를 제공합니다. 색소의 표본 모델은 대규모 내부 라이브러리에서 추출하거나 자체에서 가져온 최대 6개의 표본을 동시에 호스트 합니다. 샘플을 키 및/또는 속도 맵에 할당하거나, 무작위로 선택하거나, 라운드 로빈 패턴으로 순환하거나, 변조기 또는 컨트롤러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점은 전통적인 샘플 트리거링 및 루프와 함께 이 모델에는 세분화된 모드도 포함되어 있어 모든 샘플을 무한히 채굴할 수 있는 고유한 음색의 소스로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종 모델인 Harmonic은 적층 합성 원리를 사용하여 사운드를 생성하지만 실제 적층 합성기와 달리 관리 가능하고 제어 가능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것이 간단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모닉은 안료의 가장 복잡한 모델입니다. 하지만 그 미스터리는 탐사와 실험에 도움이 되며, 신스의 다른 발진기 모델에서 생산되는 것과 현저하게 다른 광범위한 음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The flexible filters and effects of Pigments 5

각 오실레이터 엔진은 두 개의 필터 슬롯 사이에서 출력을 혼합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이 슬롯은 11개의 필터 모델 중 하나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표준 멀티 모드 문제와 빗, 로우 패스 게이트 및 포맨트와 같은 보다 전문화된 필터 클러치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무그(미니무그), 코르그 (MS-20) 및 롤랜드(주피터 8)와 같은 상징적인 필터 회로를 모델로 한 다양한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가 직렬로 연결되는지 병렬로 연결되는지에 대한 이진 선택권을 부여하는 대신 안료를 사용하면 이 두 방법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필터를 전체적으로 분할할 수 있으며, 각 필터의 출력을 이산 신호로 후속 효과 섹션으로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원시 파형이 모양을 만드는 방식에 엄청난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모듈식 에토스는 필터로부터 출력을 수신하는 2개의 인서트 체인과 인서트 체인에 이어 송신/복귀 루프로 작동하는 세 번째 보조 체인을 제공하는 효과 섹션으로 이어집니다. 각 체인은 18개의 고품질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3개의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다른 아투리아 플러그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피그먼트의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효과 체인의 라우팅은 매우 유연하여 사용 가능한 창의적인 옵션을 극대화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새로운 버전에서 몇 번의 수정을 거친 Pigments의 고급 아르페지에이터/시퀀서가 있습니다. 이 시퀀서는 폴리리듬, 확률, 지능적인 음정 양자화 및 조화 덕분에 많은 독립형 패턴 시퀀서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이 모든 것은 연주하는 음정에 의해 트리거 되고 전치될 수 있습니다.
Pigments 구동뿐만 아니라 시퀀서의 MIDI 출력을 다른 신스로 라우팅할 수 있어 매우 강력한 생산 도구입니다.

Is Pigments 5 the best soft synth?

Pigments의 사운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3개의 엔벨로프, LFO, 함수 곡선 및 랜덤 생성기의 각 3개의 모듈레이터 모음이며, 이들은 3개의 조합기를 사용하여 혼합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속도, 모드 휠, 애프터터치 및 키 트래킹에 대한 일반적인 의심이 있는 MPE 및 피치/슬라이드 지원, 그리고 다른 모듈레이터에 의해 자체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4개의 매크로 컨트롤러와 함께 광범위한 실시간 제어 기능도 있습니다. 이 변조 소스 스택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며, 각 패널에는 해당 활동을 시각화하고 소스를 효과 및 시퀀서 매개변수를 포함한 모든 대상 매개변수로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습니다. 이 우아함은 Pigments의 디자인의 많은 부분을 잘 보여줍니다. 이 기구는 말도 안 되는 적응성에도 불구하고 뺄셈 합성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탐색하고 조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컨트롤은 논리적이고 감각적으로 배치되며, 시각화는 직관적이고 명확하며, 상호 작용은 명확하고 일관적입니다. 그리고, 직면해 봅시다, 악기가 좋아 보여서 여러분이 뛰어들어 연주를 시작하도록 초대합니다. 이 모든 합성 능력은 CPU 전력 비용을 부담하지만, 이는 다양한 합성 및 프로세서 슬롯이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지에 따라 다르며, 이번 최신 버전에서는 개선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의 다른 업데이트도 환영합니다. 비록 그것들은 작지만, 그것들은 우리가 절대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합성물 중 하나로 피그먼트를 단단히 고정시키기에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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