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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 장비/소프트웨어

iZotope Ozone 11

by JDentik 2024.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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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Tech.com (https://musictech.com/reviews/plug-ins/izotope-ozone-11-review/) 의 알렉스 홈즈의 리뷰를 번역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VST인데 좋은 리뷰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iZotope Ozone 11은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갖춘 비교할 수 없는 오디오 처리 제품군입니다.

⊕Clarity 모듈은 빠르고 사용하기 쉬우며 부드러운 상단 마지막을 제공합니다.
⊕Stem Focus는 마스터링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는 게임 체인저입니다.
⊕델타 듣기 모드는 보다 정교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거의 모든 마스터링 상황을 포괄하는 방대한 툴킷
⊕상향 압축을 사용하면 더 조용한 섹션을 쉽고 투명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GUI 개선으로 일부 모듈을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줄기로 분리된 신호를 쉽게 솔로 화할 수 없음
⊖AI Assistant가 개선되었지만 최고의 결과를 얻으려면 여전히 추가 조정이 필요합니다.
⊖18개 모듈에는 중복 부분이 있어 혼란스럽습니다.

2001년 이후 Ozone은 이제 EQ , 다이내믹, 새츄레이션, 리미팅, 스테레오 컨트롤 및 빈티지 효과의 18개 모듈과 함께 마스터링에 초점을 맞춘 여러 가지 유용한 프로세서, 참조 도구 및 미터링 기능을 갖춘 거대한 패키지로 성장했습니다. 여기서는 새로운 기능에만 집중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소음 기반 대상을 향해 주파수 스펙트럼을 적응적으로 윤곽을 잡는 방식으로 Soundtheory의 Gullfoss와 유사한 새로운 모듈인 Clarity입니다. 수백 개의 밴드를 사용하여 거슬리는 소리 없이 전체적인 밝기를 추가하고 목표를 핑크 노이즈로 설정하고 더 밝거나 어둡게 기울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어택과 릴리스를 조정할 수 있으며 300Hz에서 20kHz 사이에서 처리되는 상한과 하한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하면 저음에 비해 중음과 고음이 불균형하게 들릴 수 있으므로 조금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무딘 트랙을 투명하게 들어 올리는 동시에 인지되는 볼륨을 높이는 데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컨트롤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므로 다이얼링이 매우 빠릅니다. 유일한 문제는 주파수를 동적으로 길들일 수도 있는 Stabilizer 및 Spectral Shaper 모듈과 개념적으로 일부 중복된다는 점이므로 각각에 약간의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들이 어디에서 뛰어난지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다음 새로운 기능은 일시적 및 지속 처리입니다. 이전에는 신호의 왼쪽/오른쪽 및 중간/측면 부분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과도현상 또는 서스테인을 대상으로 하는 옵션(모듈 중 10개)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는 플러그인 릴리스가 최근에 몇 개 있었지만 , 이를 Ozone에 내장하는 것은 작업 흐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마스터에서 문제를 격리하고 수정하기 위한 움직임에서 훨씬 더 타깃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둘을 분할하는 방법에 대한 타이밍을 추가로 제어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믹스의 일시적인 부분을 솔로로 만들면 킥과 스네어 히트의 바디를 포함하여 어택의 상당히 큰 부분을 얻게 됩니다. 훨씬 더 많은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Eventide SplitEQ 만큼 미묘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겉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중요한 추가 기능은 모든 모듈에서 델타 신호를 수신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신호가 처리되는 위치를 정확히 들을 수 있도록 설정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Maximizer에서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언제, 어떻게 왜곡되는지 들을 수 있고 다양한 설정을 조정하여 이를 최소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aximizer에 대해 말하자면 이제 단일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더 복잡한 압축기 설정 및 병렬 라우팅을 설정할 필요 없이 더 조용한 오디오 부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상향 압축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더 큰 부분에 영향을 주거나 추가 자동화를 사용하지 않고도 조용한 구절의 볼륨을 부드럽게 높이고 싶은 보다 역동적인 트랙에서 작업할 때 더욱 이상적입니다. 틀림없이 가장 흥미로운 업그레이드는 전체 믹스 처리 또는 보컬, 베이스 또는 드럼 스템 처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tem Focus를 사용하면 이제 플러그인 창 상단에서 보컬을 선택한 후 실시간 EQ 또는 다른 처리 동작을 통해 다듬고 나머지 믹스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도약에 관한 한, 이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며 본인은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줄기 중 하나(또는 그 이상)를 처리하려면 기본 전체 혼합 버전보다 먼저 Ozone 11의 특정한 인스턴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처리 방법은 CPU 사용량을 높이는 대가를 치르며 인스턴스를 스택 하기 시작하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스테레오 파일 작업 시(전체 믹스 프로젝트가 아닌) 스템을 이러한 방식으로만 조정해야 하므로 CPU가 이를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 중 일부를 살펴보기 위해 믹스의 나머지 부분을 완전히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일 스테레오 파일에서 Ozone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접 스크린샷

일부 스네어 테일 공명을 줄입니다.
일부 모노 사운드 보컬을 디에스하고 넓히기
킥 드럼에 펀치 추가
저음의 중저음에 채도를 추가하면 작은 스피커에서도 잘 전달됩니다.

이러한 모든 사항은 믹스에서 고쳐질 수 있고 이상적으로는 고쳐져야 한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엄격한 시간 단위로 작업하는 경우 때때로는 이것이 매번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조정을 쉽게 시도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보너스입니다. 이를 예시로 사용하여 믹스 엔지니어에게 다시 보내거나, 여러 가지를 시험해 본 다음 돌아가서 자신만의 믹스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서류상으로는 매우 인상적인 최첨단 도구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힘에는 트랙을 과도하게 처리하거나 파괴하지 말아야 할 책임도 따릅니다. 우리의 가장 큰 불만은 Stem Focus를 사용하면 영향을 받는 오디오 스트림을 간단하게 솔로화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전체 트랙의 맥락에서 파트를 들으면서 보컬 EQ와 같은 믹싱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훨씬 더 좋지만, 특정 세부 사항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빠른 솔로 청취를 하는 것이 유용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의 해결 방법은 모든 효과에 대해 델타 청취 모드를 켜고 모듈을 우회하는 것입니다. iZotope가 향후 업데이트에 반듯이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길 바랍니다. Ozone의 Mastering Assistant가 새로운 Assistive Vocal Balance 기능과 함께 V11로 돌아왔습니다. 이를 위해 iZotope는 "수백 개의 인기 곡"을 분석하고 믹스에서 보컬이 위치해야 하는 최적의 볼륨을 찾아냈다고 말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이를 올바르게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우리는 여러 트랙을 테스트한 결과 매우 눈에 띄게 보컬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지만 취향에 맞게 작은 조정을 하기가 쉽고 수동으로 설정하려는 경우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다행히 EDM 설정이 팝 설정보다 약간 더 큰 이유가 무엇인지 의문이 들긴 하지만 각 장르마다 약간 다른 레벨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테스트로 버전 10과 11의 AI Mastering Assistant 결과를 비교했습니다. 둘 다 트랙의 장르를 잘못 추측했습니다. 그러나 일단 수정되면 오존 11 결과의 스펙트럼 확산이 눈에 띄게 개선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트랙은 더욱 개방적이고 밝게 느껴지며 스태빌라이저 모듈은 일반적인 50% 대신 25%로 제공됩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 마스터에서 이 모듈을 거부하는 것을 발견하기 때문에 이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처럼 느껴집니다. 일부 차이점은 iZotope가 새로운 모듈 및 기능과 함께 작동하도록 일부 장르 프로필을 조정하고 세부 사항을 조정했음을 시사합니다. 즉, 일부 트랙은 지나치게 처리된 것처럼 들립니다. 마스터링 엔지니어 Matty Harris가 자신의 YouTube 채널에서 지적했듯이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Impact 및 Imager 모듈이 작동하여 리버브를 돋보이게 하고 사운드를 약간 과장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Mastering Assistant는 약간의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일부 YouTube 및 기어 포럼 사용자는 이것이 약간 거칠고 디지털적으로 들린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반복할 때마다 더욱 정교해지고 원본을 A/B 하고 귀를 기울이는 한 시작점으로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Ozone은 이미 수많은 유용한 프로세서와 기능을 갖춘 훌륭한 패키지였지만, 이 새로운 버전은 어떻게든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여기에는 이상한 결점이 있으며 언제나 그렇듯이 제안과 함께 자신의 본능을 신뢰해야 하지만 이는 뛰어난 믹싱 및 마스터링 툴킷입니다. 

주요 특징들

VST3, AU 및 AAX
18개 모듈로 구성된 완벽한 마스터링 제품군(고급)
새로운 명확성 모듈(고급)
새로운 Stem Focus를 사용하면 전체 믹스, 보컬, 드럼 또는 베이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고급)
NEW 과도/지속 처리(표준/고급)
모든 모듈에 대한 새로운 델타 청취 모드(표준/고급)
NEW Maximizer 모듈의 상향 압축(표준/고급)
새로운 보조 보컬 밸런스는 이상적인 보컬 볼륨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요소/표준/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측정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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