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곡 장비/하드웨어

M-Audio Oxygen Pro 49

by JDentik 2024. 2. 13.
반응형

실사용 촬영샷

 

일단 소개입니다.

프로를 위한 휴대용 장비

Oxygen Pro 49는 여러분의 음악 작업 환경을 더욱 개선해 주는 강력한 49 건반 USB MIDI 컨트롤러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Oxygen Pro는 여러분의 음악적 감각과 창의력을 모두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또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존의 소프트웨어와 연동을 위해 설정하는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이 간편한 설정으로 여러분은 음악에만 집중하며 즐기시면 됩니다.

 

실사용 촬영샷

 

오토매핑을 통한 손쉬운 DAW 사용

Oxygen Pro 49는 대부분의 DAW와 매핑 되어 있어 트랜스포트, 페이더, 채널 컨트롤(녹음 활성화, 솔로, 뮤트, 그리고 선택), 패닝 등의 기능들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Ableton, Pro Tools, MPC Beats, Cubase, Logic, Studio One 등 대부분의 DAW에서 오토매핑 설정만 선택해 주시면 자동으로 매핑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Oxygen Pro 49와 같이 제공되는 가상악기들(Velvet, Mini Grand, Hybrid 3)도 매핑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Air Music 플러그인들도 컨트롤 가능하여 실시간으로 작곡 및 믹스를 Oxygen Pro 49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롤

스마트 코드와 스마트 스케일 기능으로 이제 여러분은 이보다 더 간단하게 작곡을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스마트 코드 기능이 활설화되면 한 개의 키 또는 한 개의 패드를 눌러 코드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누르는 키나 패드는 코드의 근음이 됩니다. 나머지 음들은 여러분의 설정에 따르게 됩니다.(메이저/마이너 - 1, 3, 5, 7 등) 스마트 코드는 커스텀 모드도 지원되기에 여러분이 원하는 코드 구성을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Oxygen Pro 49를 통해 이제 한 손가락으로 코드 연주를 즐기세요.
스마트 스케일은 설정한 스케일에 해당되는 음만 연주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여 여러분은 더 이상 화성학적인 실수를 하지 않고 그리고 음악 이론을 모르더라도 아무 문제없이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총 16가지의 스케일로 이제 Oxygen Pro 49와 음악을 즐기면 됩니다.

하지만 'Pro'를 정말로 차별화하는 것은 연주 컨트롤의 배열입니다. 먼저 두 가지 새로운 모드인 Scale과 C화음이 있는데, 이 모드는 키보드를 일반적인 '크로매틱' 피아노 음성에서 벗어나 특정한 키와 음계 내에서 연주를 쉽게 해 줍니다. 예를 들어, '코드 모드'를 선택하고 'C 장조'를 선택하면 C 장조 코드의 세 음인 'C'가 C, E, G를 트리거합니다.
'D'를 누르면 D단조의 화음이 들리게 되는데, D단조의 화음이 들리게 되는데, D단조는 (D, F, A) 사용 음을 C장조 음계 내에 유지시켜 보화음으로 만듭니다. 음계 모드는 의도적으로 트리거할 수 있는 음을 선택한 음계로 제한하여 '잘못된' 음을 제거합니다.

프로듀싱을 위한 기능들

Oxygen Pro 49는 팝, 일레트로닉, 힙합 등의 다양한 현대 음악을 작곡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Note Repeat 기능과 Arpeggiator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Note Repeat는 패드를 누르고 있을 시 패드에 해당하는 음 또는 타악기 사운드가 여러분 곡의 템포에 맞게 반복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Note Repeat는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는 Momentary 모드와 한 번 눌러서 반복을 실행하고 다시 눌러서 반복을 정지해 주는 Latch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rpeggiator는 여러분이 동시에 연주하는 음들에게 영향을 줍니다. 사용하는 DAW에서 가상악기를 불러와 Arpeggiator를 활성화한 후 다수의 키를 동시에 눌러보세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설정해놓은 아르페지오 스타일과 곡의 템포에 맞게 아르페지오 연주가 될 것입니다. 강력한 본 기능의 경우 누르고 있을 시에만 연주되는 Momentary 모드와 한 번만 눌러서 활성화시키고 다시 눌러서 비활성화해주는 Latch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Audio의 보이싱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직접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온보드 Arpeggiator는 '노트 리피트' 기능이 있는 패드로 원하는 속도, 게이트 및 스윙으로 MIDI 시퀀스를 생성하여 매우 재미있습니다. 패드를 누른 상태로 유지하거나 래치 모드에서 무한정 반복 및 롤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Oxygen Pro 49의 기능 세트는 풍부하며 DAW와 얼마나 깊이 통합될 수 있는지 인식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확장 기능을 위한 프런트 엔드(Pan dials 및 Assistant sends 액세스, 저장 및 실행 취소와 같은 주요 명령 트리거)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키는 트릭을 갖춘 성능 도구로서 Oxygen Pro 49는 M-Audio의 새로운 최고급 컨트롤러 키보드로서의 지위를 충분히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플레이 스타일

가볍고 깔끔한 샷시의 Oxygen Pro 49는 여러분에게 또 다른 수준의 창의적 감각을 더해줍니다. M-Audio의 PrecisionTouch 키베드는 최대한 연주자의 표현력을 구현해 줄 수 있는 고품질 세미 웨이티드 키베드입니다. 또한 애프터터치 지원으로 더욱 다양한 사운드를 표현하고 구현해 줄 수 있습니다. 어떤 키든 누르는 압력 강도에 따라 원하는 대로 사운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속도와 애프터터치 모두에 민감하며 꽤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의 취향에 비해 너무 봄직하지만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패드는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생 압력에 반응하며 탭할 때 가장 최근의 속도 설정을 제공하도록 디스플레이가 업데이트됩니다.

후면에는 USB/MIDI 커넥터가 일반 MIDI 아웃 포트 및 Sustain 페달 입력과 함께 버스 전원 역할을 합니다. Oxygen Pro 49는 즉시 플러그 앤 플레이되지만 더 깊은 통합을 경험하려면 지정된 단계에 따라 선택한 소프트웨어에 연결하여 자동 매핑, 전송 제어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로 활용하고 있는 메이저 DAW를 오토매핑 설정으로 연결하여 페이더, 노브, 트랜스포트 등의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직관적이며 스마트 코드 기능으로 화성학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이도 작곡에 도움이 될 것이며 스마트 스케일 기능으로 스케일을 설정한 후 연주하면 연주 중 음을 틀리지 않게 도와주어 편리합니다.

제품 특징

49 세미 웨이티드 애프터터치 및 벨로시티 지원 건반
원하는 구간 분할 가능
16개의 할당 가능한 벨로시티 지원 RGB 백라이트 패드
8개의 할당 가능한 노브
9개의 할당 가능한 페이더
Preset 및 DAW 버튼을 통한 오토매핑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스마트 코드 모드를 통한 화성학적 혹은 커스텀 코드 구성
스마트 스케일 모드를 통한 불협화음 연주 방지
Arpeggiator 모드에서 타입, 옥타브, 게이트, 스윙 설정
1/4" 서스테인 페달 입력 단자
USB MIDI 연결 및 외장악기 연결을 위한 5핀-MIDI 출력
빠른 컨트롤 편집 또는 설정을 위한 OLED 디스플레이
MIDI 편집 소프트웨어 및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번들 소프트웨어

Ableton Live 11 Lite
Mini Grand
Velvet
Hybrid 3
Touch Loops 샘플 구매권
MPC Beats

'작곡 장비 > 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witt LCT 240 Pro  (0) 2024.02.13
AKG K553 MK2  (0) 2024.02.13
Novation FLKey mini  (0) 2024.02.13
Shure SRH240A  (0) 2024.02.13
AKAI Mpk Mini Plus  (0)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