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오디오만큼 다작을 하는 플러그인 개발자가 지금까지 드럼 머신을 만들지 않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가상 클래식 신시사이저 공급업체는 1978년 출시된 Roland CompuRhythm CR-78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최초의 드럼 머신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현재까지도 인식되고 있는 형태입니다. Blondie, Genesis, Underworld, Fatboy Slim과 같이 다양한 아티스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 클래식 사운드는 결코 인기를 얻지 못했으며, 지난달에 발매된 것에서 수십 년 전의 것만큼 그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아날로그 드럼 사운드와 최대 4개의 맞춤형 비트를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은 혁명적이었습니다. 예상하시겠지만 체리 버전은 원본을 재현하고 확장합니다. Cherry는 샘플이 아니라 원래 유닛을 모델링하고 CR-78은 디지털로 소리를 생성하여 하드웨어보다 훨씬 더 많은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개발자의 친숙한 래퍼를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또는 독립 실행형 시스템으로 MIDI와 사전 설정 관리, 오버 샘플링 제어 및 포커스 인터페이스 줌을 통합하지만, 이것은 훨씬 더 복잡한 일부 합성보다 여기서 덜 중요합니다. 이 악기는 중앙처리장치(CPU)가 매끄럽고 중앙처리장치(CPU)와 비슷하며 설치 공간이 60MB에 불과합니다. 다른 체리(Cherry) 악기 사용자들은 모든 신스(Synth)에 대한 업데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제품 관리자 앱(Product Manager)도 출시했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할 것입니다.
주요 기능
플러그인 및 독립 실행형 작업
오리지널 프리셋 34개와 250개 이상
오리지널 악기의 디지털 모델링
16단계 또는 24단계 프로그래밍
99가지 패턴과 스텝이 있는 노래 모드
효과 및 혼합기 섹션
MIDI의 드래그 앤 드롭
개별 사운드 편집
외부 MIDI 사운드 트리거링
다중 스윙 설정
사용법
디자이너들은 Roland의 오리지널 레이아웃을 고수해 왔으며, 새로운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약간의 변경 사항이 있었지만, 일부 합성물의 화려한 복잡성과 비교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메인 패널에서는 Preset 및 User의 두 가지 주요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 모드에서 시퀀서는 록, 보사노바, 디스코 등과 같은 사전 설정 리듬을 선택하여 표시하고 왼쪽에서는 변동 및 측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해당 사전 설정 내에서 서로 다른 패턴 간에 전환, 중단 및 채우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전환하거나 MIDI 자동화 및 시퀀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실제 오래된 드럼 머신의 동작과 매우 일치합니다. User(사용자) 모드에서는 제어력이 향상되고 시퀀서가 기존 16단계 또는 24단계 버튼 열로 전환되며, 각 요소는 대형 다이얼 또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됩니다. 각각의 패턴을 살펴보고 패턴을 펀치 하여 이동하면서 빌드하고 엑센트 컨트롤을 사용하여 6개의 스윙 사전 설정과 함께 플램 및 기타 관심사를 추가하여 비트에 더 싱커페이션 된 느낌을 불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슬롯 간에 패턴 복사 및 붙여넣기가 쉽고, 송 모드에서는 패턴을 함께 체인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패턴을 미디 파일로 직접 드래그 앤 드롭하는 패널도 있어 다른 악기를 비트에 빠르게 할당하는 데 적합합니다. 플러그인의 다중 출력 버전도 제공되므로 원하는 경우 DAW에서 각 채널을 개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음성 편집 모드에서는 14개의 사운드 각각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효과적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빠른 편집을 위해 피치와 감쇠 슬라이더를 갖추고 있으며,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극단적인 소리 형성이 아닙니다. 단지 기본적인 조정과 음정 기능만 있으면 멜로디 패턴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드미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은 미리 설정된 것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프리셋
메인 사전 설정 모드에서는 원래 악기의 리듬과 변형 34개를 모두 볼 수 있지만 분명히 맞춤형 사전 설정 라이브러리도 많이 있습니다. 250개 이상과 추가 기능 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키트와 앞서 언급했듯이 베이스 라인이나 멜로디를 만들기 위해 다른 음조의 사운드를 사용하는 멜로디 프리셋으로 만들어집니다. 각 사전 설정은 키트와 패턴을 로드하므로 패턴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수정하거나 시퀀스를 지우고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간단하며 버튼을 클릭하거나 트리거 패드를 사용하거나 자체 MIDI 장치에서 입력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펙트, 믹서
이펙트 및 믹서 섹션은 오리지널 CR-78보다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입니다. 각 요소에는 레벨, 음소거, 솔로 및 팬뿐만 아니라 4가지 삽입 효과(반전, 지연, 플레인저 및 오버드라이브)에 대한 액세스가 있습니다. 각각의 효과에는 소리와 행동 방식을 바꾸는 많은 컨트롤이 있으며, 선택적으로 몇 개의 악기에 오버드라이브, 지연 및 반향을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건조한 사운드에 깊이, 따뜻함 및 역동성을 제공하여 쉽게 비트를 올릴 수 있습니다. 드럼 머신의 마스터 출력을 올리고 모양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마스터 컴프레서와 6밴드 EQ도 있습니다.
⊕재미있고 재생 가능하며 영감을 주는 비트박스
⊕친근하고 논리적인 레이아웃 및 워크플로우
⊕조정 가능한 개별 사운드
⊕쿨 이펙트 섹션으로 흥미를 더합니다.
⊕정말 저렴합니다.
⊕DAW용 멀티아웃 버전
MusicTech.com (https://musictech.com/reviews/software-instruments/cherry-audio-cr-78-review/?utm_source=MusicTech&utm_campaign=640c7dc3c8-nl_w9y24_weekly_digest&utm_medium=email&utm_term=0_-77a1e2a20b-%5BLIST_EMAIL_ID%5D) 홀린 존스의 글을 번역 하였습니다.
'작곡 장비 >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st synth plugins 2024 (0) | 2024.02.23 |
---|---|
NI Komplete 14 제품 소개 (0) | 2024.02.15 |
M-audio BX5 D3 (0) | 2024.02.15 |
SSL PlateVerb (0) | 2024.02.15 |
SSL 4K E (0) | 2024.02.15 |